페이앱 결제 가장 자주묻는 질문
-
정산정산일(입금일)은 언제 인가요?구매자의 카드 결제 후 그 다음날부터 영업일로 5일째에 정산(입금)됩니다.
토요일,일요일이 끼어있는 관계로 7일 후 입금되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.
만약 휴일이 끼어있는 경우 해당 일수 만큼 정산일이 미뤄집니다. 표를 가로로 드래그 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.일요일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토요일 1 2 (카드결제일) 3 (D+5) 4 (D+4) 5 6 7 (D+3) 8 (D+2) 9 (정산일) 10 11 12 -
정산정산이 안되는 이유는 어떤경우인가요?정산이 안되시는 경우는 두가지 경우가 있습니다.
- 첫 번째 저희 페이앱과의 계약서류가 아직 완료되지 않으신 경우.
-
두 번째 보증보험을 가입하셔야 하는 조건이 되셔서 안내를 받으셨는데 아직 보증보험이 완료처리 되지 않으셨을 경우입니다.
(정산일 지나 보증보험이 완료되시면 완료된 시점으로 5일후가 아닌 바로 그 다음날 정산이 됩니다.)
-
ARS결제ARS로 카드결제를 하려고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주세요.구매자가 스마트폰보유자가 아닐경우 페이앱에서는 ARS를 통해 결제를 받으실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.
- ARS결제 시 전송된 결제문자를 띄워놓고 통화버튼을 누르시면 ARS로 연결이 진행됩니다.
- ARS로 카드결제를 하실때는 ARS안내멘트에 따라 “1”번을 누르시고 저희 페이앱과의 멘트에 따라 폰을 스피커폰으로 하셔서 결제를 진행하시면 편하게 결제를 하실 수 있습니다.
-
카드결제 오류ARS로 카드결제를 하려는데 안돼요.ARS로 진행시 카드결제가 오류나는 경우는 숫자하나를 중복해서 누르시거나 눌리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.
ARS로 결제를 하시는 경우에는 꼭 폰을 스피커폰으로 바꾸신 다음에 소리를 들으시며 결제를 하시는게 가장 정확합니다. -
카드결제 오류카드번호를 누르고 확인을 누르고 난 뒤 화면이 바뀌지 않습니다. 결제 완료화면이 나오지 않아요.우선 결제 완료창이 나오시지 않는다면 결제가 100%로 진행되지 않은것이니 안심하십시오.
그런 경우는 와이파이 존이 약하거나 구매자의 핸드폰에 진행되시는 앱이 많아 그러실 수 있습니다.
그러실 경우 핸드폰을 껏다 다시 켜고 진행하시면 되십니다. -
카드 수수료수수료 빼고 정산된 금액이 적어요. 왜그런거죠?저희 페이앱은 사업자는 물론 개인분들도 판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. 표를 가로로 드래그 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.
구분 카드 휴대폰 실물거래로
사업자인 경우3.4% 부가세 별도
(부가세 포함되면 3.74%)5% 부가세 별도
(부가세 포함되면 5.5%)실물거래로
개인인 경우4% 부가세 별도
(부가세 포함되면 4.4%)5.7% 부가세 별도
(부가세 포함되면 6.27%)예) 구매자의 카드결제 금액 10,000원인 경우 판매자의 정산금액은
10,000*0.0374=374원(수수료) , 정산금액은 10,000-374=9,626원 -
카드 수수료카드 수수료3.4%에 부가세별도라고 하셨는데 그럼 3.4 수수료외에 부가세10%가 붙는건가요?아닙니다.
카드수수료 :3.4% (부가세 포함되면 3.74%) , 휴대폰결제수수료 : 5% (부가 세포함되면 5.5%) 이며,
카드와 휴대폰 수수료 외에 추가되는 수수료는 전혀 없습니다. -
카드 수수료왜 제 수수료가 오른거죠?저희 수수료는 3가지로 진행됩니다. 표를 가로로 드래그 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.
구분 일반 실물거래 네트워크, 방판 컨텐츠
(실물거래 외 모두 포함)
회원권, 상품권, 포인트 제외
사업자 카드 3.4% 부가세 별도 4% 부가세 별도 5% 부가세 별도 휴대폰 5% 부가세 별도 5.7% 부가세 별도 7.7% 부가세 별도 개인 카드 4% 부가세 별도 4% 부가세 별도 6% 부가세 별도 휴대폰 5.7% 부가세 별도 5.7% 부가세 별도 8.7% 부가세 별도 -
사업자 변경개인이었는데 사업자로 변경하고 싶어요 어떻게 해야하나요?우선, 결제가 이루어진 부분이 없으시면 기존코드를 변경하실 수 있으십니다.
만약 결제가 정산이 진행되시다 변경하시는 경우, 죄송하지만 불편하시더라도 신규가입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.
기존과는 수수료 부분이 변경되시기 때문에 ① 새로 가입하시고 ② 계약서도 사업자 계약서로 다시 보내주셔야 하며, ③ 게시판 > 정산문의 게시판에 사용하시던 아이디와 새로운 아이디를 올려 주시기 바랍니다. -
사업자 변경그럼 보증보험은 어떻게 되는건가요? 개인으로 가입한게 있는데 다시 해야하는가요?개인 사업자로 변경하시는 거라면 다시 가입하실 필요 없으십니다.
법인으로 변경하셨을 경우는 회사보증보험으로 다시 가입하셔야 합니다. -
사업자 변경사업자 변경을 하려 합니다.사업자정보가 변경된 경우, 변경된 사업자등록증을 보내주시고
사업자등록번호가 변경된 경우 신규가입 및 계약서류를 다시 보내주셔야 합니다. -
세금계산서세금계산서를 받고 싶습니다. 어디서 받나요?페이앱에서 제공되는 세금계산서는 페이앱 수수료에 대한 부분에 대해서만 세금계산서가 발행되며, 익월 초 일괄 발송됩니다.
판매점에 차감되고 들어가는 비용에 대한 세금계산서를 활용하여 매입세액 공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. -
세금계산서부가세 신고를 해야 하는데요?이용하시는 세무사 사무실이 있으시다면,
① 페이앱 상단에 위치한 결제현황에 들어가서
② 날짜를 지정하시고
③ 매출을 확인해서 신고 하시라고 알려주시면 됩니다.
④ 내역을 다 받고 싶다고 한다면 오른쪽에 엑셀저장이 있습니다. 판매자님이 직접하실 경우,
마찬가지로 로그인 후 결제현황에 들어가시고 날짜를 입력하신 후 매출을 확인하시고 내역이 필요하시면 오른쪽 엑셀저장하셔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.
월 총 결제건수와 월 총 매출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 -
구매자 영수증구매자가 영수증을 원해요.영수증을 받는 방법은 다양합니다.
처음 결제를 하실 때 결제완료가 되면서 구매자 핸드폰에 매출전표가 출력됩니다.
그 화면에서 구매자가 직접 본인 핸드폰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도 있고 email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.
또 다른방법으로는 결제 후 >
① 판매자님 관리자페이지로 로그인 후
② 상단 카테고리 결제현황에 가셔서
③ 구매자분의 결제건에 보시면 오른쪽에 영수증 버튼이 보이실 겁니다.
④ 클릭 후 이메일전송 부분에 구매자님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셔서 보내주시면 됩니다.